다함께 블렌더 3D
My Quotes before Read
유니티와 블렌더 연동하는법. 제페토 아이템 제작하는 법.
Key Topics to Remember
19 모델링, 폴리돈, 넙스
20 매트리얼, 매핑, 스컬프트, 랜더링,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44 f9: 오브젝트 추가 직후 옵션창
48 단축키
51 직접 모델링을 해보자
67 bridge Faces
70 dissolve
75 alt: 연결된 Edge 모둔선택
76 ctrl + B
87 inset > boundary
91 array
92 simple deform
94 convet to mesh
95 origin to geometry
102 ctrl+a, All transforms
105 subdivision surface
110 automirror
126 alt + e
131 https://blendermarket.com addon
135 L
138 쉐이딩
144 uv editing
160 texture paint
167 고양이 캐릭터
248 라디오
252 individual origins
262 cast
263 decimate > un-subdivide, iterations
263 wireframe > bevel
277 alpha blend
283 environment texture
287 나이프
335 여자 캐릭터(스컬핑)
352 리토폴로지
411 머리카락
420 옷 모델링
439 자세 잡기
459 제페토
How the Book Changed me?
이 책은 실용에 중점을 두었다. <까망고니의 블렌더 트레이닝>은 대제목이 어떤 기능이고 그 안에서 기능설면을 한 뒤에 실습예제를 마지막에 넣는 구성이었다면 <다함꼐 블렌더 3D>는 실습 예제가 대제목이고 제작을 해가면서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실습 예제가 끝나면 주요 기능에 대해 다시 정리를 해주어 자동으로 복습이 되도록 구성되있다.
스컬핑, 제페토관련 정보도 포함되있지만, 블렌더의 필수 기법들이 모두 들어가있지는 않다. 그 중에서도 애니메이션과 모션 그래픽내용이 없는데 다행이 다음에 출간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