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
blender 3D together
ready to jump
- alt+z: 오브젝트 반투명, 뒷부분도 선택가능
Unwrap
1. UV Editing > alt+ 선 선택 > rmb > mask seam
2. UV tab > unwrap > UV > pack islands
3. Material Properties > new >base color왼쪽에 점 > Image texture > browse image to be linked > uvgrid 선택
Textures
1. Texture Paint탭 >Active tool and workspace settings > + > base color
2. f: 브러쉬 크기 조정, shift + f: 세기 조정
3. 라인을 깔끔하게하려면 active too.. > stroke > stabilize stroke 체크
4. 채색이 마무리되면 텍스쳐는 반드시 저장
Rigging
1. layout탭 > add > amature
2. armature 탭 > viewport display >in front
3. 오른쪽 뼈대만 남기고 모두 생성하고 > A > rmb > symmetize 하면 오른쪽도 생성됨
뼈대 잇기
1. 오브젝트 모드 > 캐릭터 선택 > shift + 뼈대 선택 > ctrl + p > armature deform > with automatic weights > X mirror 체크
2. weight paint탭 > ctrl + 임의의 뼈대: 영향력 나타남
3. tool 탭 > brushes > add/substract 브러쉬
렌더링
1. 쉐이딩: shading 메뉴 > metallic, roughness 조정
2. 라이팅: plane, camera 추가 > n > camera to view: 카메라 뷰 상태에서 화면 조정 가능, 해제하고 to 3D cursor 체크하면 카메라 고정시킨 채 화면 크기 조절
3. plane 선택 > object properties > visibility내에 shadow catcher 체크하면 바닥은 렌더링하지 않함.
4. render properties > film > transparent 체크
5. f12 이미지 생성